건설 근로자 퇴직 공제 하나로 전자 카드 신청 안내

건설 근로자 전자 카드 신청

건설 근로자 전자 카드를 모바일로 신청해보세요!

건설 현장에서 근무하기 위해서는

건설 근로자 하나로 카드가 필수입니다.

건설 현장에 비치된 단말기에 카드를 태그하면

자동으로 출퇴근 기록이 등록됩니다.

건설 근로자 하나로 카드

지금 바로 모바일로 신청해보세요!

건설 근로자 퇴직 공제 카드

건설 현장에서 근무하는 건설 일용직 근로자 분들의 출퇴근 기록과 퇴직금 정산을 용이하게 해주는 카드가 있습니다.

바로 건설 근로자 퇴직 공제 카드인데요. 정식 명칭은 '하나로 전자카드'로, 지난 2023년 12월 1일 '건설올패스'라는 이름으로 새롭게 출시되었습니다.(하나로전자카드→건설올패스)

건설 근로자 하나로 전자카드 역할

건설 근로자 하나로 카드는 건설 근로자들의 출퇴근 기록을 전자식으로 기록하는데 필요한 카드입니다.

건설현장에서 이 카드를 단말기에 태그하면 출퇴근 기록이 자동으로 등록이 되는 것입니다. 이렇게 전자식으로 등록된 출퇴근 기록을 통해 퇴직공제부금 신고 및 근로자들의 퇴직금을 관리하게 됩니다.

사업주는 보다 편리하게 근로자들의 출퇴근 기록을 관리함으로써 퇴직공제금의 누락이나 미반영을 줄일 수 있고, 근로자분들은 모바일 앱으로 자신의 근로일수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물론, 출퇴근 기록 외에도 의료, 통신, 음식점, 편의점, 숙박 등의 가맹점 이용시에 각종 할인 혜택등을 받아볼 수 있습니다.

건설 근로자 전자 카드 적용 현장

건설 근로자 전자카드는 1억 이상 공공공사, 50억 이상 민간 공사 현장이라면 의무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단, 3억 미만 소규모 공사는 단말기 설치 의무가 없어, 카드 발급 대신 모바일 GPS(모바일앱)로 출퇴근 기록을 할 수 있습니다.

내가 근무하게 될 건설 현장의 규모에 따라 카드 발급 여부를 결정하시면 됩니다.

건설 근로자 하나로 전자카드 신청

건설 근로자 하나로카드(건설올패스)는 가까운 하나은행 또는 우체국에 방문하거나 모바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방문 신청 시에는 본인 신분증과 기초안전보건교육 이수증을 지참하시어 방문하시면 됩니다.

건설 근로자 전자 카드 어플

건설 근로자 전자 카드 모바일 어플을 다운받으면 아래와 같은 다양한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전자카드 앱으로 출퇴근 태그하기: 전자카드 근무관리 앱을 이용하면 실물 카드 없이 앱 카드로 단말기 태그가 가능합니다. 실물카드를 소지하고 다니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편리합니다.
  2. 기초안전교육 이수증 확인 가능: 건설현장에서 근무하기 위해서는 기초안전교육 이수증은 필수입니다. 모바일 앱에서 편하게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실시간 출퇴근 기록 조회 가능: 앱을 통해서 출퇴근 기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건설현장 근로자분들이라면 근무일수에 따라 퇴직금이 산정되기 때문에 앱을 통해 보다 쉽게 관리하고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필요한 정보를 찾으셨나요?
건설 근로자 하나로 서비스에서 건설인 분들을 위한
더 많은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건설 근로자 하나로 서비스 홈페이지